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세납부계좌 서비스~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네요.^^

by 공감플러스스터디카페 2021. 2. 25.

맑은공기 제일주의!!
클라쓰가 다른
공감플러스스터디카페 입니다.^^

오늘이 부가가치세 납부 마지막 날이네요.
스터디카페를 운영하면서 처음으로 부가세납부도 했네요.
작년 7월달에는 환급 받았는데~~
이번에는 납부를 하게 되어 좀 억울한 느낌^^;;
그래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세금에 대해서는 성실하게 납부해야겠죠.

자동차세, 재산세, 면허세 등등 지방세는 은행의 CD기에서 수수료 없이 카드로 편안하게 납부했는데(할부도 가능!!!)
국세는 은행CD기에서 납부하려면 수수료가 발생해서
괜히 아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가상계좌를 이용하면 은행의 사정에 따라 이체가 안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더라구요.

(이체수수료도 발생하네요.)

그래서 이번엔 국세계좌를 이용해서 부가세를 납부했네요.

국세계좌 납부서비스란?

국가기관 최초로 고지서, 자진납부서에 기재된 전자납부번호를 은행수납이 가능하도록 국세청이 개발한

''수납전용입금계좌''

를 의미합니다.

현행 가상계좌는 이를 제공하지 않는 금융기관에서 가상계좌로 세금을 납부할 경우 이체수수료 발생합니다.
하지만 국세계좌는 가상계좌와 이체방식은 동일하지만 수수료 없이 납부가 가능하며, 유효기간이 1년인 가상계좌와 달리 세금 완납시까지 동일 계좌번호를 영구적으로 이용할 있는 등 납세자의 편의를 반영하였습니다.

구분 가상계좌 국세계좌
은행 5개은행에서 제공
(국민,기업,신한,우리,하나)
모든은행에서 이용가능
(인터넷은행,증권사등제외)
이체수수료(타행간) 유료(건당500원) 무료
유효기간(자진납부서) 신고납부기한까지 신고납부기한까지
유효기간(고지서) 있음(1년) 없음(영구)
자릿수 14자리 19자리(전자납부번호와 동일)

 

저는 국세계좌를 이용해서 편안하게 납부했습니다.

이상~~

공감플러스 스터디카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