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거리 두기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 5월 2일까지 연장, 단구동 공감플러스 스터디카페는 방역지침 준수!!

by 공감플러스스터디카페 2021. 4. 12.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청소와 방역, 감성적인 매니지먼트로 최적의 공부환경을 만들어가는 공감플러스 스터디카페입니다.

4월 9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 현단계의 연장을 발표하면서, 수도권은 2단계로, 저희 스터디카페가 속한 강원도는 1.5단계로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가 5월 2일까지 연장되었습니다.

4월 1일 전국 확진자 537명이었으나 4월 5일 449명으로 점차 줄어드나 싶었지만, 4월 8일 674명, 4월 9일 644명으로 다시 늘어나면서 사회적 거리 두기 조정이 연장된 것 같습니다.

출처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보도자료

 

저희 공감플러스가 있는 강원도는 4.3~4.9일 1주간 확진자가 10.9명 발생했다고 알려주고 있고, 원주시 실시간 상황을 보면, 4월 8일 1명, 4월 9일 1명, 4월 10일 2명, 4월 11일 2명. 이렇게 확진자 발생 현황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원주시 홈페이지 참고, 4월 11일 11:10기준)

1.5단계에서 스터디카페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도 중앙사고수습본부의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어요.

일반관리시설인 스터디카페의 의무사항으로 다른 일행 간 좌석 띄우기를 해야 합니다. 단, 칸막이가 있는 경우는 제외하고요. 단체룸은 50%로 인원 제한을 해야 하고, 21시이후에는 단체룸의 운영을 중단해야만 합니다.

권고사항으로서, 스터디카페에서는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고, 이용자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도하도록 안내해야 하며, 공용으로 사용하는 물건(출입구 손잡이 등) 및 표면은 매일 2회 이상 자주 소독해야 합니다. 환기는 자연환기 가능한 경우 창문을 상시 열어두고, 에어컨 사용 등으로 상시적으로 창문을 열어두기 어려운 경2시간마다 1회 이상 환기를, 그리고 일 3회 이상 환기해야 한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스터디카페는 외부 소음, 24시간 냉난방 유지로 인해서 상시 창문을 열어두기 곤란하기 때문에 적어도 일 3회 이상 환기를 해야 한다는 것이 정부의 권고사항입니다.

그래서, 저희 공감플러스 스터디카페는 고객분들의 손이 닿는 부분, 책상과 의자는 물론 문 손잡이, 휴게존 비품과 그룹룸을 젖은 천에 소독약을 뿌려서 직접 닦아내고 있어요. 그것을 매일매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방역관리 대장을 만들고 매일매일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스터디카페의 위치 특성상 대로변 코너에 위치해 있어서, 창문을 열어놓으면 외부의 바람이 잘 통해서 환기가 잘 되거든요?

어때요? 지도를 보시면 바로 사거리 코너에 있는 게 확인되시지요?

게다가 2면에 위치한 창문을 열어놓으면 환기가 잘 되는데, 일 3회 이상 환기를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환기대장에 기록된 것처럼 하루에 3회 이상, 주기적으로 환기 시행을 지키고 있습니다. 당연히, 출입자명부 작성은 필수!! 이건 원주시 공무원 담당자님이 직접 현장에 오셔서 확인하시면서 안내문까지 주시고 가셨어요.

원주시 공무원분께서 주시고 가신 안내문

저희 공감플러스도 현 코로나 상황이 빨리 종식되길 바라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로서로 주의하면서 이용수칙을 지켜나간다면 우리가 누렸던 일상, 즉 마스크에서 자유로운 생활로 빨리 돌아가리라 생각합니다.

고객님들의 안전을 항상 생각하며, 오늘도 미래를 준비하시는 공부에 항상 승리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